TRAVEL 주변여행
돌산대교
돌산대교는 1984년 12월 15일에 준공된 길이 450m의 사장교로 주변의 아름다운 해상풍경과 멋진 조화를 이뤄 그 자체가 관광명소가 되었으며 특히 돌산공원에서 내려다보는 야경은 아주 환상적입니다.
돌산대교 아래에는 임진왜란 당시에 활약한 거북선의 실물 모형이 웅장한 자태를 뽐내고 있으며, 인근에는 갖가지의 싱싱한 생선회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해안을 따라 즐비하게 늘어서 있습니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10~15분
돌산공원
돌산공원은 뷰포인트에서 바라보는 돌산대교 머리위로 지는 해넘이와 돌산대교 야경, 그리고 여수시 중앙동과 종화동을 아우르는 해양공원의 야경, 장군도 야경 등을 바라보는 경치 또한 장관입니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10분~15분
해상케이블카
여수해상케이블카는 바다 위를 통과하여 돌산(섬)과 자산(육지)를 연결하는 해상케이블카이다. 
크리스탈 캐빈과 일반 캐빈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크리스탈 캐빈은 투명한 바닥으로 발 밑의 바다를 관망할 수 있어서 탁 트인 시각적인 즐거움과 짜릿한 스릴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10분~15분
여수엑스포
2012여수 세계 박람회는 국제박람회사무국(BIE)가 공인한 국제 박람회로서 바다, 땅, 숲, 바람의 공간 등 4가지 테마로 구성해 `해양과 육지, 인류와 자연, 과거와 미래의 조화`를 구현하는 지구촌 최대 축제입니다.

- 주요 콘텐츠 : 2012여수세계박람회 기념관, 스카이타워전망대, 엑스포디지털갤러리, 아쿠아플라넷 여수, 스카이플라이, 범퍼카, 투어전기차, 테디베어 뮤지엄, 해양동물체험전, 미남크루즈, 여수-제주 카페리, 편의시설 등 


▶ 펜션에서 차량이용 20분

오동도
멀리서 바라보면 오동잎처럼 보이고, 오동나무가 빽빽이 들어서 있다 해서 오동도라 불리는 이곳은 유명한 여수의 상징입니다. 

현재는 곳곳에 이 섬의 명물인 동백나무와 이대를 비롯하여 참식나무·후박나무·팽나무·쥐똥나무 등 193종의 희귀 수목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어 ‘동백섬’ 또는 ‘바다의 꽃섬’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특히 섬 전체가 동백 숲이라 할 정도로 동백이 많고 동백은 봄에 핀다고 생각하지만, 이 춘백()과는 또 다른 풍미를 가진 동백이 오동도에 있습니다. 찬 서리 내리는 10월부터 오동도에는 동백이 피기 시작하는데, 다음해 3월이 되면 온 섬을 뒤덮을 정도로 만개하며. 이때의 오동도는 섬 전체가 하나의 동백꽃으로 보여 ‘꽃섬’이라 불리는 이름이 결코 아깝지 않습니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20분~25분

향일암
남해의 수평선에서 솟아오르는 해돋이 광경이 아름다워 향일암이라 지어졌다. 
향일암은 해안가 수직 절벽위에 건립되었으며, 기암절벽 사이의 울창한 동백나무 등 아열대 식물들과 잘 조화되어 이 지역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고 있다.

12월 31일에서 1월 1일까지 향일암 일출제가 열리고 있어 이곳 일출 광경을 보기위해 찾는 관광객들로 북새통을 이룬다. 나오는 길엔 방죽포 등 해수욕장이 많고, 돌산공원, 무술목전적지, 고니 도래지, 흥국사 등이 가까이 있다. 향일암에는 7개의 바위동굴 혹은 바위틈이 있는데 그 곳을 모두 통과하면 소원 한가지는 반드시 이뤄진다는 전설이 있다. 소원을 빌기 위해 대웅전과 용왕전 사이에 약수터 옆 바위와 관음전 뒷편 큰 바위에 동전을 붙이거나 조그만 거북 모양 조각의 등이나 머리에 동전을 올려놓기도 한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25분
해양수산과학관
1998년 5월에 개관한 전라남도 수산종합관은 임진왜란 전승지로 이순신 장군이 무술년에 왜적을 섬멸한 무술목 유원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연경관이 수려한 한려수도와 함께 남해안의 유명관광지로 연결되어 있다. 규모는 부지 2,802평, 건물 1,680평이며, 주요시설로는 수족관전시실, 해양수산전시실, 해양과학전시실 및 종묘배양장, 시청각실을 갖추고 있다. 또한, 3D 입체영상관과 해양생물자연사관이 신설되어 관람객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정문 로비에 전라남도를 상징하는 도어인 참돔의 조형물이 관람객을 맞이하며 타원형 수조의 바다거북과 참돔을 관람 후 유영하는 고기떼의 흐름안내를 따라 수족관전시실로 입장한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5분
무슬목해수욕장
1958년 2월에 세워진 충무공전적비가 있으며, 600~700m의 몽돌밭으로 이루어진 해안선의 경관이 뛰어나 여름에는 해수욕장으로 이용되고 있다. 

북쪽 바다는 고니 등 겨울철새의 도래지다. 무슬목은 임진왜란 때 왜적이 침범해 오자 무슬목 양쪽에 군사 300여 명을 매복시켜 왜군을 유인하여 좁은 수로에서 왜선 60여 척과 왜군 300여 명을 섬멸한 전승지로 잘 알려져 있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5분
방죽포해수욕장
돌산도의 동쪽 해안에 항아리 속처럼 오목하게 자리잡은 해수욕장이다. 파도가 세지 않고 아늑한 느낌을 주며, 백사장에는 금빛의 고운 모래가 깔려 있다. 주위에는 200여년생 해송 150여 그루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바닷가인데도 지하수가 풍부하다. 또한 주변 갯바위는 바다낚시 포인트로 알려져 있으며, 일출 명소이자 우리나라 4대 관음도량의 하나인 향일암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어 교통도 편리하다.

▶ 펜션에서 차량이용 15분


 
주소 : 전라남도 여수시 돌산읍 평사로 536-37 / 업체명 : 아르떼 / 대표자 : 나현수 / 사업자번호 : 849-06-00353
예약문의 : 061-642-5005 / 휴대폰 : 010-5205-7351 / 통신판매신고번호 : 2016-전남여수-0008
입금계좌 : 농협 302-1048-2451-51 나현수